엑셀 콤보박스 만들기 및 제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콤보박스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하위목록을 만듦으로써 엑셀 워크시트에 목록상자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콤보박스 혹은 엑셀 선택박스는 보통 엑셀에서 사용되는 경우보다 쇼핑몰홈페이지 등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하위목록은 선택하기 위해 있는 것을 보신적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콤보박스는 엑셀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콤보박스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완성도 높은 워크시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 콤보박스 만들기

 

 

-우선 오늘 만들어볼 콤보박스는 위 사진과 같은 형식의 콤보박스를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이용하여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급의 셀에 셀포인트를 두고 상단에 있는 리본메뉴바의 데이터>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데이터 유효성이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유효성조건에 모든값이라고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것을 목록으로 변경해줍니다.

 

 

-제한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하셨다면 옆의 공백무시와 드롭다운 표시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에 아래의 원본의 칸에 목록이 만들어질 항목들을 기재하여 콤마로 구분해 줍니다. 부장,차장,과장,대리,사원 이렇게 다섯가지 항목을 넣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설정이 되었다면은 위 사진처럼 셀 옆에 화살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콤보박스 목록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3의 셀을 아래로 끌어당기면 나머지 D열의 셀에도 서식이 복사가 되어 콤보박스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엑셀 콤보박스 제거하기

 

-이렇게 생성된 콤보박스를 제거하는 방법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보박스를 만들어 놓은 직급이 있는 D열을 선택하신 후에 데이터>데이터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그리고 모두지우기를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하시면 생성되어진 콤보박스는 모두 제거가 되어 보통의 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엑셀 콤보상자 만드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슷한 사용으로는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도 있는데 이는 다음시간에 예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