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찾기 및 중복값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능중에 정말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업무를 보시거나 어떤 데이터를 관리하고자할때 엑셀의 기능을 잘쓰면 정말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능중에 하나인 엑셀 중복데이터 찾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중복체크 확인방법

 

예를들어 거래처별 연락처를 정리한다고 가정하여 데이터가 몇백개씩 된다고 하면 중복된 값이 있는지 찾기가 힘듭니다. 예시를 보고 중복값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거래처명과 연락처 가 기재 되어있는 데이터에서 중복값을 찾는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함수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상단의 메뉴바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중복값을 찾을 표를 드래그 해준 뒤에 상단에 있는 메뉴바에 가시면 조건부서식에 셀강조규칙에들어가셔서 중복값을 선택합니다.

 

조건부서식>셀강조규칙>중복값

 


 

중복값을 선택하면 바로 위 사진과 같이 중복된 값에 대한 데이터에 빨간색표시가 됩니다.

 


 

중복된 값을 표시하는 서식은 위 사진 처럼 적용할 서식을 선택하시면 빨간색이 아니라도 다른색으로 표시할수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그렇다면 엑셀 중복값 제거 하는 방법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메뉴상단바에 데이터에 가셔서 중복된 항목제거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중복된 값을 제거하려면 중복된 값이 있는 열을 선택해야 합니다. 연락처만 선택하시게 되면 다른 열의 중복사항과 관계없이 연락처만 일치하는 행은 모두 제거됩니다. 하지만 거래처와 연락처 모두 선택하게 되면 거래처, 연락처 두가지 열을 동시에 일치해야지만 제거가 됩니다.

 


 

거래처, 연락처 열을 체크하였을 때 1열만이 중복된것으로 인식하여 1열만 제거되었습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 표시 방법과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방법이니 데이터를 관리하시거나 찾으실 때 유용하게 사용이 되니 기억하셨다고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