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vlookup 함수 조건부 서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찾기 함수라고도 불리는 vlookup 엑셀 함수 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lookup함수는 내가 가지고 있는 엑셀 자료중에 내가 원하는 항목에 대한 정보를 찾아 주는 엑셀 함수 입니다. 엑셀 함수는 잘 활용하면 워드작업 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자료를 어떻게 쉽게 찾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LOOKUP 함수 란?

 

VLOOKUP함수는 어떤 표나 범위에서 행을 기준으로 하여 항목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VLOOKUP (A, B, C, D)

 

A: 표의 첫 열에서 찾으려는 값.   

B: 데이터를 추출하려는 표.   

C: 값을 추출할 열   

D: FALSE(정확한 값) or TRUE(유사값)

 

VLOOKUP 함수의 사용예시

 

예를들어 회사에서 직원명단을 가지고 특정사람들의 연락처를 찾아보겠습니다.

 


 

1. 위에 제시된 예시를 가지고 윤진아 외 3명의 연락처를 찾아보겠습니다. 우선 =VLOOKUP(A, B, C, D) 순으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2. A에는 시트2에 있는 찾는 데이터의 기준이 되는 값을 입력합니다

 


 

3. 그리고 B에는 찾으려는 데이터는 지정을 해주는데, 시트1에 있는 표의 시작인 A6을 찍고 D18까지 드래그를 해준 뒤에 절대값을 지정하기 위해 F4를 눌러줍니다.




※주의사항은 찾는 기준이 되는 항목이 범위에 항상 가장왼쪽에 있어야만 합니다 시트2에 있는 사원명이 열에 범위를 지정해줄 때 가장 왼쪽에 있어야만 합니다. 시트1의 표중에 사원명이 두번째 열이나 세번째 열에 있는데 범위를 A6부터 D18까지 모두 지정하게된다면 오류가 떠서 값을 찾을수 없습니다.

 


 

4. C에는 찾으려는 데이터 중 추출하려는 열의 수를 입력합니다. 사원, 직급,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순으로 4번째 이기 때문에 4를 입력하고, 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FALSE, TRUE두가지가 뜹니다. 정확한 값을 찾기 위해서 FALSE를 입력해줍니다.

 


 

5. 모두 입력하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결과값을 찾아줍니다.

 


 

6. 결과값을 아래로 드래그 해주시면 다른 항목도 데이터를 찾아줍니다.

 

오늘은 VLOOKUP함수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VLOOKUP 함수 오류가 뜨는 경우에는 찾는 값이 가장오른쪽에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