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만들기 실무에 쉽게 적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차트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차트만들기는 엑셀 표를 그래프 혹은 도형으로 표현하여 눈으로 보기 쉽고 비교분석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떤 데이터를 그래프화 하려고 한다면 그래프를 따로 만들필요없이 엑셀의 표를 기준으로 하여 자동으로 그래프가 완성이 됩니다. 엑셀 비교 차트를 만들려고 하실 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어떻게 표를 이용하여 차트를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차트만들기

 

-엑셀 차트만들기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엑셀 리본메뉴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1.엑셀 리본메뉴 이용하기

 

 

-우선 데이터가 있는 표를 준비합니다. 좌측에는 거래처별, 일자별 매출액 목록이 있고, 우측에는 거래처별 매출액 합계가 나와있습니다. 거래처별 총매출액을 이용하여 엑셀 원형차트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매출액이 적힌 표를 드래그해주신 뒤에 상단의 리본메뉴바의 삽입에 원형차트를 선택해줍니다.

 

 

-원형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차트의 모양이 나옵니다 크게 평면적인 2차원 원형과 입체적인 3차원 원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평면 원형차트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면모양의 원형차트를 선택하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원형차트가 나옵니다. 이 표는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신 후 커서를 움직이시면 표를 원하시는 곳에 이동이 가능하며 차트를 새로운 시트에도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차트이동을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뜹니다. 차트 이동창에서 새시트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시트에 이동하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하단에 새로운시트가 만들어지면서 단독으로 차트만 존재하는 시트가 만들어집니다.




2.단축키사용하기

 

-처음과 동일하게 총매출액이 적힌 거래처와 매출액을 드래그 하신 뒤에 arlt+F1을 눌려줍니다.

 

 

-단축키 arlt+F1을 눌리면 자동으로 막대모양의 차트가 뜨게 됩니다. 상단의 차트 종류 변경을 클릭하여 차트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트 종류변경 선택창이 뜨면 원형의 2차원의 도형을 선택하신 뒤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막대모양의 차트가 아까와 같은 원형차트로 변경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