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선택박스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선택박스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선택박스라고 하면 해야할 일을 체크해야할때 체크하는 칸을 만들거나 보통 설문조사를 받을 때 질문에 대해 응답을 선택하는 체크박스 칸을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그 체크 박스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이 기능을 몰랐을 때는 그런 표를 만들어야 하면 직접 네모칸의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 붙여넣기를 하여 만들었는데 이 기능만 알고 있으시다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쉽지만 엑셀의 기본 기능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엑셀 선택박스 만들기 방법

 

-우선 숨겨져 있는 기능을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상단끝에 메뉴를 클릭하셔서 Excel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기본설정에 리본메뉴에 개발도구 탭표시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발도구 탭표시를 체크하시게 되면 리본메뉴에 보기까지 있던 메뉴가 개발도구 메뉴가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구>삽입 으로 들어가셔서 양신컨트롤의 하단에 있는 체크표시박스를 클릭합니다.

 

 

-왼쪽마우스를 클릭하셔서 네모상자를 만들어줍니다. 크기는 만드신 후에도 조정이 가능하니 적당한 크기로 먼저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체크박스와 확인란이라는 텍스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텍스트를 지워주기 위해 오른쪽마우스 키를 클릭하셔서 텍스트편집을 클릭하시고 텍스트를 지워 줍니다.

 

 

-텍스트를 지워주셨다면 체크박스칸의 크기를 조정하고 셀의 크기에 맞게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만들어진 칸 주변에 9개의 점과 선이 있는데 이 점을 클릭하셔서 크기를 조정이 가능하며 체크박스를 오른쪽마우스키를 눌리신체로 마우스를 옮겨주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른셀의 칸에도 복사하는 방법은 우측 마우스키를 클릭하셔서 복사 붙여넣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셀을 끌어내리시면 다른 나머지 셀에도 복사가 됩니다.

  


-이렇게 체크박스가 모든 셀의 생성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체크박스를 만들어주시면 꼭 작은 네모칸 가운데를 클릭하시지 않고 같은 셀안의 여백에 클릭하셔도 상자에 클릭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