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전화번호 하이픈 넣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핸드폰번호, 엑셀 전화번호 기입을 할 때 자동으로 하이픈이 들어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번호는 010을 포함하여 11자로 하이픈 없이 01012345678 이렇게 입력하게 되면 보기에 아무래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 전화번호 입력을 할 때 띄어쓰기기 대신에 010-1234-5678 이렇게 하이픈을 사용하게 되는데 특히 입력을 해야 하는 데이터 양이 많을 수록 하이픈을 넣는 등의 사소한 작업이 번거롭게만 느껴집니다. 그럴 때 번호만 입력하여도 자동으로 하이픈이 들어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하이픈 넣기

 

 

-보통 하이픈 없이 숫자 11자리 01012345678 을 입력하였을 때 위 사진처럼 10자리로 줄여서 표현됩니다. 이는 01012345678 을 숫자로 보았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보통 1 01로 수학에서 표기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하이픈을 넣어줄 셀을 선택하신 후에 오른쪽마우스 키를 클릭하시고 셀 서식을 클릭해줍니다.

 

 

-셀서식의 범주에서 일반,숫자,통화,회계 등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여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0##-####-#### 와 같은 형식을 찾으셔야 하는데 아마도 없으신 분들이 대부분 일 겁니다. 따라서 아무 형식을 클릭해주신 후에 위의 형식 칸을 임의로 0##-####-####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0##-####-#### 이렇게 입력을 직접 해주시면 보기에 우리가 전화번호 11자리를 입력했을 때 어떤 형식으로 뜨는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결과값이 변경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은 번호를 입력하시기 전에 미리 하이픈 서식을 걸어두고 싶으시다면 번호가 들어갈 셀의 범위 혹은 셀의 열을 드래그 혹은 선택하신 후에 오른쪽 마우스 키를 클릭하신 후에 위와 같은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엑셀 전화번호 하이픈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시기 전에 하이픈 서식을 걸어두신다면은 일일이 하이픈을 치지 않고 번호만 입력해도 하이픈은 자동은 입력이 되니 편리합니다. 전화번호 입력 시 이용하여  조금 더 편리하게 워드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