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드롭다운 목록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활용성이 높은 엑셀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드롭다운 목록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드롭다운 목록이라고 하시면 무엇을 말하는지 잘 모르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드롭다운목록은 엑셀 선택박스라고도 불리며 메뉴의 항목들이 아래로 나란히 배열되어 나타나는 형식입니다. 드롭다운 목록 만들기를 이용하면 보다 더 효율적인 워크시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엑셀 드롭다운 목록 만들기 뿐만 아니라 드롭다운 삭제 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드롭다운 만들기 방법

 

-보통 가계부를 사용할 때 분류를 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 가계부에 분류를 해서 기재를 해놓으시면 항목별로 얼마나 사용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우선 엑셀 드롭다운 목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의 위치는 상단의 메뉴바에서 데이터>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유효성을 클릭하시면 유효성 조건에 제한 대상 선택란의 모든 값이라고 기본설정이 되어 있는데 모든값을 목록으로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백무시란과 드롭다운 표시란에 체크표시를 해줍니다.

 

 

-그 다음에는 원본의 범위를 설정해주셔야 하는데 원본은 드롭다운 메뉴가  만들어질 항목을 의미합니다. 저는 표 옆에 항목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구분항목을 원본범위로 지정하시고 확인을 눌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첫번째칸에 작은 화살표가 생기는데 나머지 칸도 아래로 끌어내려 서식을 복사해 줍니다.

 

 

-그러면 이제 나머지 행들도 위 사진처럼 드롭다운 목록 메뉴가 형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메뉴의 항목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구분표에 항목을 추가하시고 데이터 유효성 검사에서 원본의 범위 설정을 다시 해주시면 메뉴 항목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분표가 메뉴항목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구분의 표를 수정하시면 드롭다운 목록의 항목도 따라서 바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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