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간계산 소요시간 계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주 근로시간 52시간 제도를 도입하게 되면서 71일 부터 시행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업무시간이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근로자를 법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강행한  규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에서 시간 계산 하는 방법을 알아보면서 엑셀 날짜 시간 계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간계산 방법

 

-엑셀 소요시간 계산 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오늘은 엑셀로 근무시간 계산 하는 방법을 예제로 사용하여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출퇴근시간을 기록되어진 자료를 준비합니다. 자료가 없이 시작할 수도 있고 만들어놓은 자료가 있을 수도 있지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모든 시트의 서식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시간이 적힌 셀의 범위를 드래그 해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하신 뒤에 셀서식에 들어가줍니다,

 

 

-셀서식에서 범주를 선택하셔야 하는데 시간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형식의 종류가 나와있습니다. 보기에 편한 형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숫자만 나오는 형식 깔끔한 것 같아서 숫자만 있는 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근무시간의 셀에는 퇴근시간-출근시간이 계산되게 서식을 걸어줍니다.그리고 E4:E11까지 아래로 끌어내려 셀서식을 복사 해줍니다.

 

-당일안의 시간뿐만 아니라 엑셀 날짜 시간 계산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셀 서식에서 시간 형식 중에 날짜시간이 동시에 기재되는 형식을 선택하셔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시간을 분으로 시간계산

 

-또 한가지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자면 시간단위 말고 시간을 총 분수로 계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럴 때 시간을 분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시간을 계산하여 나온 결과값 옆에 저는 똑같은 내용과 서식으로 하여 하나의 열을 더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리고 F4:F11까지 드래그 해주신 뒤에 아까와 마찬가지로 오른쪽 마우스키를 클릭하여 셀서식으로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사용자지정으로 들어가셔서 형식에 [m]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리스트에 없으시다면 위쪽에 [m]을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분으로 계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