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개뿌리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망개뿌리효능 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망개뿌리는 청미래덩굴의 뿌리를 지칭하는말이라고 합니다. 망개나무 줄기에는 가시가있는 나무인데 8월에 열리는열매를 따서 먹기도하며 그 잎으로 떡을 감싸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망개떡이 이 잎이라고 합니다. 특히 망개나무의 뿌리는 우리 몸 건강에 다양한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망개뿌리효능 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금연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 망개나무의 잎을 이용하여 담배처럼 말아서 태우게되면 몸속 체내에 남아있는 니코틴을 풀어주고 금단 현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해독작용에 좋습니다.

- 혈관비누로 유명한 사포닌성분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 망개뿌리는 인체에 안좋은 카드뮴이나 니켈 등을 비롯하여 각종중금속과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 망개뿌리에는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러한 효능때문에 망개뿌리는 꾸준하게 섭취하게될경우 독소를 배출시켜 각종피부염을 완화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에 좋습니다.

- 평소 수분이 잘 배출되지않아서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에게 망개뿌리를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신장을 강화시켜주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 망개뿌리에는 루틴성분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데 루틴 성분이 혈관의 벽을 강화시켜주고 혈관을 튼튼하게만들어주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로 감기,신경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매독,수은중독,종기로 인한 피부염,신장염,지방간,방광염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망개뿌리효능 에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몸에 좋다고 뭐든지 과하게 섭취할경우 부작용이 생길수도있습니다. 망개뿌리는 이뇨작용이 강한 약초이기때문에 음을상하게 하기쉬울수있으니 신장이나 간이 허약한 사람들에게는 과다복용은 금물입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망개뿌리를 차로 끓여마실때 망개뿌리를 자르는 과정에서 잘라서 말리는것이 좋습니다.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 자를려고 하면 자르기 힘들다고 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