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담효능 자세히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담효능 에대해서 포스팅 시작하려고 합니다. 송담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나무담쟁이넝쿨이라고 불리는데요. 소나무담쟁이넝쿨을 줄여서 송담이라고 합니다. 생소할수도있고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을텐데 직접보면 아~ 하고 할만큼 한번쯤은 본 기억이 있을수도있을만큼 주변에 흔히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지역에서 자라며 소나무또는 전주,오래된건물 등에 붙어서사는 담쟁이넝쿨식물로서 원래독성이 강한식물이라고 하는데 소나무에붙어 사는 담쟁이넝쿨 같은 식물들은 사람들에게 뛰어난 효능들이 많아서 귀한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그럼 송담효능에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화예방

리그닌,탄닌 성분이 풍푸하게 들어있어서 이 성분들이 세포 파괴와 노화를 방지하거나 예방해주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불필요한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는데 도움을줘서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관절염완화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진통 작용이 뛰어난 송담은 관절의 염증,붓기,통증 등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스포스선수들이나 육체적노동을 많이 하는 분들 중 관절염이나 근육통 증상이 발생되었을때 송담을 끓여 우려낸물을 꾸준히 마셔주게되면 통증완화에 효과를 보실수있다고 합니다.

#골절상치료

골절 치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는 송담은 줄기를 빻아서 빻은줄기를 환부에 바른뒤 그부위를 고정시켜놓으면 뼈 붙는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진통효과 및 어혈제거로인해 멍과 통증을 가라앉혀주는 효능이있습니다.

#어혈제거

어혈은 피가뭉쳐저있는것을 말하는데 어혈을제데로 풀어주지않는다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거나 각종질병의 원인이 될수있는데 꾸준히 송담을 섭취하게되면 어혈제거는물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당뇨개선

송담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이 폴리페놀계 화합물이자 강력한 항당뇨 효과가있으며 체내혈당수치를 저하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당뇨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섭취하게되면 혈당관리에 도움이되어서 당뇨개선에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항암효과

소나무 송진에는 피톤치드가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피톤치드 성분은 강한 항암효과가 나타나는데 송담은 이런 송진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송담을 가루내어 꾸준히 드신다면 항암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송담효능 알려드렸는데요. 흔히 우리가 관심가지지않고 그냥 흔히 지나칠수있는 넝쿨이지만 다양한 좋은 효능들이 많은 송담! 관심가져서 꾸준한 섭취로인해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