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 효능 정리해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로렐라 효능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녹조류에 속하는 단세포생물 클로렐라! 처음으로 대만에서 개발되었는데 아열대성에서 잘자란다고 합니다. 클로렐라와 유사한 생물이있는데 스피룰리나 라고 클로렐라와 함께 많이 이용되고있는 건강 기능 식품의 원료입니다. 클로렐라와 비교하면 육안으로는 구분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클로렐라는 엽록소가 풍푸하여 분해생성물이 생기지않도록 밀폐하여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건강 보조 식품으로 인기있는 클로렐라는 각종영양소의 소화 흡수율을 높이는 식품으로 유제품과 건강식품 등으로 개발되고있습니다. 이러한 몸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효능

『클로렐라에 엽록소가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해줍니다. 동물실험을 하였을때 먹이에다가 엽록소를 섞어주었는데 1% 섞었을때는 콜레스테롤이 혈액중에서 26% 감소하였고 2% 섞었을때는 32%나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체액의산성화를 방지하여 건강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의합성을 활발하게해주며 조혈작용을 왕성하게하고 신장과 간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세포부활작용도 있어서 세포의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공해에대한 신체의 회복력과 방어력을 높여주며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집니다. 조혈작용으로 인해 빈혈예방에도 좋고 중금속배출, 골다공증예방,장기능 개선을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클로렐라의 식물성다당체는 종양억제 작용도 해준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성장발육에 좋은것으로 알려져있는 클로렐라추출물인 CGF가 우유,라면,피자,음료수등의 일반식품첨가물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렇게 클로렐라 효능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어느식품이나 부작용이 생길수있기 마련입니다. 클로렐라를 과다섭취시 복통,설사,소화 불량을 유발시킬수수도있고 구토를 할수있습니다.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건강챙기시면서 행복한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