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좋고 맛도좋은 무말랭이차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말랭이차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스팅 시작할게요~ 2016년을 새로 시작하면서 드는 생각들이 몸을 잘챙기자, 건강하게 잘지내자 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뭘 부터 해볼까 하다가 누구나 마시고있는 마셔야되는 먹는 물부터 바꿔보자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저희 어머님이 무말랭이무침을 해주신다고 무말랭이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무말랭이차가 몸에 좋다던데 무말랭이차를 마셔볼까 생각들더라구요. 그래서 만드는방법, 무말랭이차에 대해서 찾다가 좋은 효능들이 많아서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무말랭이차효능 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일단 먼저 무말랭이는 다들아실거라고 생각해요. 흔히 밥반찬으로 많이들 드시잖아요. 무말랭이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신선한채소를 먹기어려운 겨울철에 채소를 섭취하기 위해 만들어진 먹거리입니다. 겨울철 무는 산삼과도 안바꾼다고 할 만큼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무말랭이 안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무척많더라구요. 단백질,당질,비타민B1,비타민B2,비타민C 등 칼슘,칼륨이 풍부합니다. 이런 좋은 성분들로 무말랭이차로 해서 드시면 구수하고 달달하게 드실수습니다. 물대신 드시면 훨씬 좋구요. 지금부터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골다공증 예방

-무말랭이 칼슘은 생무보다 12배이상 많고, 햇빛에 무를 말리게 되면 비타민D가 생성되어 골다공증에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 변비 예방

-무말랭이 식이섬유가 생무보다 10배이상 더 많이 들어있어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번째. 노화방지

-무말랭이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무말랭이차를 만들때 무말랭이를 덖게되는데 이때 항산화 성분이 더 풍부해져서 노화방지에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네번째. 감기예방

-목감기,기침에 좋은 차로써, 감기예방에 매우 특효과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빈혈예방

-무말랭이 철분이 생무보다 20배이상 포함되어있어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니코틴 중화작용

-흡연자들에게 부족한 수분과 비타민C를 보충해 니코틴성분을 중화시켜주고, 이뇨작용을통해 니코틴등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일곱번째. 천연 소화제

-소화효소가 들어있어서 천연소화제불리고 식이섬유가 풍푸하여 장을 깨끗하게해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무말랭이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말랭이는 생무보다 칼륨,인,칼슘,비타민D등과 같은 유익한 성분들이 농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영양이 풍부해서 차로 오래 마시면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고 합니다. 물대신 무말랭이차로 마셔보시는건 어떨까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감자차효능 정리  (0) 2016.01.14
혓바닥 갈라짐 증상 및 치료법  (0) 2016.01.13
민들레차효능 정리  (0) 2016.01.12
여드름에 좋은 차 피부가꾸기  (0) 2016.01.11
신장에 좋은 약초 정리  (0) 2016.0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