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효능 중국의 생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여성들이 대부분이 하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핑거루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운 겨울이 되어 활동량도 줄고 군것질이 땡기는 계절이라 체중이 증가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핑거루트를 먹으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주기대문에 체중감량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정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핑거루트란?

 

핑거루트는 중국과 태국, 인도네시아 열대지방에서 자라며 중국 생강으로도 불린다고합니다. 핑거루트는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하게 생겨서 붙여진 이름이며 뿌리작물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알려진 강황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카레의 재료나 향신료로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핑거루트 효능

 


지방분해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는 먹는 것만으로도 지방분해 및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약청에서 안정성과 효능이 인정되었다고 합니다. 핑거루트에는 판투라틴이라는 황색분말이 대사와 효소를 조절하여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한다고 합니다.


피부보호

 


핑거루트의 추출물인 판투라틴은 피부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도네시아의 여성들이 강한 자외선에도 불구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질 수 있는 것은 핑거루트 덕분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항암효과

 


판투라틴에는 체내의 에너지 항상성 유지를 위한 센서 단백질인 AMPK(AMP-activated protein kinase) 의 활성조절을 통해 일부의 암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 때문에 당뇨나 비만의 대사질환의 치료제 개발에서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