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많이 모아야 합니다. 돈을 많이 모으기 위해서는 종자돈이라는 것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종자돈을 시작으로 재테크를 통해 돈을 불려야 합니다.



종자돈이란?

SEED MONEY 라고 하여 목돈을 만들기 위한 기본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장사도 밑천이 있어야 하듯이 재테크도 종자돈이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목돈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며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돈을 만드는 방법


★목표정하기

목표를 정한 다음 그 목표를 실천함에 있어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목표 없이 돈을 모으다 보면 항상 현 상황에 안주하기 마련입니다. 목표액을 세울 때 자신의 조건과 상황에 맞게 세우셔야 합니다. 너무 큰 금액의 목표액을 설정하면 돈을 모으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니 자신의 조건과 상황을 고려하여 목표액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단기, 중기, 장기 저축의 계획을 세우자

처음부터 10, 20년짜리 저축을 가입한다면 돈을 모아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저축을 하다가 지칠 수가 있습니다. 처음은 돈을 모으는 재미를 알 수 있도록 1년짜리 단기저축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1년을 모으면 수익이자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1년을 모았다는 성취감만 느끼시면 됩니다. 저축을 드실 때 1년짜리, 3년짜리, 5년짜리 이렇게 동시에 가입을 하시고 단기적금의 금액비중을 높이시고 장기일수록 금액비중을 낮추신다면 성취감과 목돈 둘 다 이룰 수 있습니다.


★선저축 후소비

자신의 월급에서 저축을 해야 할 금액을 뺀 후 지출을 하셔야 합니다. 지출을 하고 남을 돈을 저축을 하다 보면 저축액이 일정하지 않아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저축금액은 일정하게 하시고 남은 금액으로 생활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분산투자를 하라

목표를 정했다면 그 목표를 달성하기 까지 철저한 계획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적금에만 올인을 한다면 수익성이 떨어질 테고, 펀드나 투자에만 비중을 높인다면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은 누구나 알것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분석하고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목돈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은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가장 우선이며, 철저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많은 연구를 통해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알아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