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돈 모으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국내경기가 많이 좋지 않아서 한국은행에서는 금리를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닥을 찍고 있는 금리때문에 저금만으로는 큰 돈을 벌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종자돈이 있다면 더 큰 돈을 벌기가 쉬운데요, 이런 종자돈을 효율적으로 모으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자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금액에 대한 목표를 정하자.

개인마다 생각하는 종자돈은 다릅니다. 각각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종자돈이 다들 다르게 됩니다. 일단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목표에 따라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방향이 전혀 다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잡을 때는 크게 잡되, 자신에게 맞게 잡아야 합니다.

2.모으는 기한을 설정하자.

일단 목표된 금액을 정했다면 기한을 정해야 합니다.꼭 달성 가능한 기한을 잡아야합니다. 단기간에 큰 돈을 목표로 했다가 달성하지 못할 시는 포기를 하기 쉽기 때문에 꼭 기한을 현실적으로 잡아야합니다.

3.기한에 맞게 재테크하자.

기한을 장기로 두었냐, 단기로 두었냐에 따라서 재테크 전략을 다르게 해야합니다. 

4.통장을 쪼개기 해야 합니다.

종자돈 모으기 위해서는 통장 쪼개기를 실천해야합니다. 월급통장,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 투자통장등으로 나누어 통장을 활용하는것만으로 새는 돈을 막을수 있어 적지 않은 돈을 모을수 있습니다.

5.저축 후에 남는 돈으로 생활을 하자.

월급을 받게 되면 자기가 쓸 건 다 쓰고 나머지 금액을 저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행동을 하게 되면, 종자돈을 모으기가 굉장히 힘이 듭니다. 우리는 인터넷의 발달되고 tv문화가 발달된 곳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충동을 억제하기가 힘이 듭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소비를 한 후에 저축을 하게 된다면, 실질적으로 저축을 하게 되는 돈은 많이 않을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종자돈을 모으기 힘이 들 것입니다.

6.이 모든것이 귀찮을 땐 전문가를 이용하자.

사실 이 모든것을 처리하기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고, 시장에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서 일일이 비교하기가 매우 힘이듭니다. 이럴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종자돈 모으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돈이 돈을 벌게 해준다는 말이 있듯이, 종자돈을 모아 놓는 것이 제일 좋은 재테크 방법인거 같습니다. 여러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