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자가진단 방법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ADHD자가진단 주제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ADHD는 한마디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이죠. 심리적문제가 아니고 뇌와 관련된 신경계의 문제라고 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뇌의 불균형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뇌는 자뇌, 우뇌 두개의 반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각의 뇌는 그에 맞는 기능과 역할이 다르게 이루어져있습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두기능이 서로의 기능을 교류하였을때 원활한 신체활동이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 불균형적으로 뇌가 발달하게 되면 뇌의 기능이 원활하게 되지않아 다양한 ADHD증상을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좌측대뇌가 지연되었을경우 정보처리장애, 난독증, 학습장애가 보통 나타납니다. 맞춤법이 어렵고, 청각인지가 어렵고, 말하는것이 어렵습니다. 우측대뇌가 지연되었을경우 ADHD, 집중력장애, 틱, 강박, 발달장애,자폐증 이 보통 나타납니다. 산만하고,충동성,과잉행동,사회성부족, 감정을 조절하지 못합니다. 한쪽의뇌가 다른한쪽의 노의 기능보다 저하된상태를 뇌가 불균형하다고 할수있는데요. 노의 손상이나 구조적이상을 의미하는것이 아니고 인지와 행동,학습 등을 조절하는뇌의 기능적인 영역의문제이기 때문에 뇌가 불균형한지 아닌지 상태를 알아보는 ADHD자가진단을 통해 뇌의상태와 ADHD상태를 알아볼수있습니다.

▶ADHD자가진단

*외부자극에 쉽게 산만해진다

*여자를 무시한다

*다른사람이 직접말을 할때 경청하지않고 딴짓을한다

*상황에대해 면밀한 주의를 기울이지못하거나 작업,학업,다른활동에서 부주의한 실수를 저지른다

*수업시간에 지적을많이 받고 친구를때린다

*공격정인행동을 보인다(물건을던진다)

*부적절한 상황에서 지나치게 뛰어다니거나 기어오른다

*다른사람의 활동이나 대화를 방해하고 간섭한다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한다

*끊임없이 활동하거나 무엇인가에 쫓기는것처럼 행동한다

위에 증상이 하나라도 지속적으로 해당된다면 전문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자세한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ADHD자가진단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요즘은 아이들이 패스트푸드를 자주먹고 놀이터에서 뛰어놀기보다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게임을 자주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반복적인자극에만 집중되기때문에 자뇌,우뇌 발달이 지연되면서 두뇌를 균형있게 발달시키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소통능력,판단력,집중력,사고력 등 학습능력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된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활동적인 운동을 통해서 올바른 뇌의 균형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