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인식안될때 해결방법

중요한 파일이나 자료를 USB에 넣어 집에 왔을 때 USB인식안될때 불안함 보다는 짜증이 먼저 듭니다. 어떻게 해결할지 답답하실 거예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거라곤 USB를 뺏다 꽂았다 하는 방법과 컴퓨터의 전원을 껏다 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오늘은 복잡한 고장은 어떻게 안되겠지만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USB 하드웨어 자체적인 문제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먼저 컴퓨터의 문제인지 아니면 USB의 문제인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우선 USB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인식이 안되면 다른 컴퓨터나 회사컴퓨터에 연결해 봅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USB를 인식을 한다면 그건 집에 있는 컴퓨터의 문제입니다. 다른 컴퓨터에도 인식이 안 된다면 그건 USB자체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USB는 크기가 작고 휴대가 편해 상대적으로 다른 기기에 비해 함부로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 USB는 연결해서 사용하고 USB를 뺄 때 USB연결 해제를 하시고 컴퓨터에서 빼셔야 합니다. 그로 인해 수명이 줄어들고 나중에는 USB자체를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 연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의 문제일 경우

컴퓨터상에 진단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제어판> 시스템> 장치관리자>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로 들어갑니다. USB를 꽂으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깔리면서 인식하는게 정상이지만 드라이브의 버전에 따라 인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 3.0의 경우가 가끔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통합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재설치 해주세요.

소프트웨어적 결함

컴퓨터의 전압이 낮아서 인식을 못하거나 접촉 불량으로 인해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붙어있는 USB포트에 마우스부터 시작해서 프린트 외장하드 등 여러 개의 기기를 꽂아 쓰다 보면 포트가 접촉불량으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본체의 앞쪽에 있는 포트를 사용하는데, 그럴 때는 컴퓨터 본체의 뒤쪽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하시는 방법을 써보세요.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하시면 접촉불량이나 전압이 낮아 인식이 안되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경이 안 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장치 업데이트를 합니다. 장치 업데이트를 해도 안 되는 경우에는 윈도우 서비스 팩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팩 프로그램 안에는 USB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프로그램이 내장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USB인식이 안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머피의 법칙이라고 필요 없는 상황에서는 잘 인식을 하다가 꼭 중요한 순간에 인식이 안되는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짜증을 내셨다면 위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