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영업시간 특징 알아보기

 

다른 마트와는 달리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코스트코 홀세일(Costco Wholesale)은 창고형 마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매장 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고 영업시간

 

오전 9:00 - 오후 10:00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

 


코스트코의 기본적인 영업시간은 지역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오픈시간은 오전 9~10시 마감시간은 오후 10시 입니다. 자세한 지점별 영업시간 및 휴무일 정보는 Costco Wholesale 매장 위치찾기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들은 유통산업 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에 휴무를 해야 하지만 코스트코는 벌금을 내고서라도 영업을 강행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공동체 사회에서 좋은 취지의 정부시책에 동참해 여느 마트와 마찬가지로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특징


코스트코는 유료회원 가입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일반 마트와는 달리 대량구매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쇼핑을 가면 살 물건들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코스트코는 전국 1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마트와는 달리 영업점의 수가 많지 않습니다. 결제 또한 현금 또는 삼성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소비자가 이용하기에 불편하고 생소한 시스템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영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에는 없었던 창고형 회원제 할인마트라는 생소한 방식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코스트코는 사람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유치하는데 성공을 합니다. 그 이유는 괜찮은 품질의 물건을 저렴하게 대량으로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에서 인정을 받기 때문에 결제나 위치 등의 불리한 점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코스트코의 성공으로 한국 유통업체인 롯데마트와 이마트는 코스트코와 유사한 빅마켓과 트레이더스라는 회원제 할인점을 개점하면서 대형마트간의 영업전쟁이 주목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