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내신계산법 알아봅시다

학부모들이 제일 궁금한것 중 하나가 자신의 아이들이 공부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공부방법은 제대로 된건지, 어떻게하면 아이들의 성적을 올릴수 있는지 일겁니다. 보통 고등학교 입시는 연합고사와 중학교 내신으로 결정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학교 내신공부는 사실상 대학교 입시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방향을 설정하고 집중적으로 어느분야를 공부해야하는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학교 내신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역마다 중학교 내신 계산법은 많이 다릅니다. 그리고 각 고등학교별로도 중요하게 여기는 점이 다르므로, 미리 가고 싶은 고등학교가 있다면 그 고등학교에 맞춰서 중학교 내신을 맞춰 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중학교 내신성적은 2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중에 크게 교과활동 (75%) 비교과활동 (25%)로 나뉘게 됩니다. 

교과활동 (75%)

교과활동은 전체 200점 중에 150점이 됩니다. 이는 다시 일반교과 (80%), 예체능 교과 (20%)로 나뉘게 됩니다. 3학년은 (50%) 2학년은 (30%) 1학년은 (20%)로 산정이 됩니다. 교과활동이 비교과활동보다 중요시 여겨지며 3학년 비중이 1,2학년 합친 비중과 같이 때문에 3학년때 공부를 열심히 한 아이들이 유리합니다.

비교과활동 (25%)

비교과활동은 50점이며, 3가지로 크게 나눌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업성적을 제외한 출결상황 (10%) 봉사활동 (10%) 학교활동 (5%)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중학교 내신올리는 방법 

내신을 가장 효율적으로 올리는 방법은 수업 전에 반드시 예습하는 방법입니다. 수업시간 전에 진도 나갈 부분을 미리 알아보고 수업을 듣게 된다면 해당 과목을 2번 공부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이해가 빠르고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습할 때 모르던 부분을 선생님의 설명으로 이해가 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선생님 말씀을 빠짐없이 들어도 다시 복습하지 않는다면 쉽게 잊는것이 다반사이기 때문에 수업이 끝나고 혼자 자습하는 시간을 가져서 꼭 복습을 해줘야합니다. 수업시간에 필기한 내용을 보면서 내용을 보충합니다. 그리고 난 후 문제집을 풀며 오늘 공부한 내용을 완벽하게 마스터를 해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신 계산법과 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공부에 예습과 복습보다 중요한 것은 없어보입니다.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해서 원하는 고등학교, 대학교에 진학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