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행열 바꾸기 쉽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엑셀 기능은 바로 엑셀 행 열 바꾸기 입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란 엑셀 행을 열로 ,엑셀 열은 행으로 바꾸는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지만 이 방법을 모른다면 아마 엑셀의 표를 다시 하나하나 다시만드셔야할 겁니다. 행열 엑셀 위치바꾸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위같이 학생들의 점수가 기재된 표를 예제로 사용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사용하여 엑셀 행열 바꾸기

 

-첫번째로 설명해드릴 방법은 우리가 아주 많이 사용하는 복사하기 붙여넣기를 응용한 기능입니다. 우선 표를 복사해 둡니다.

  


-그리고 복사할 곳에 오른쪽 마우스키를 눌려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에는 여러 가지 응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 행/열 바꿈을 클릭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나면 행과열이 바뀐 체 복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엑셀 TRANSPOSE 함수 이용하여 엑셀 행열 바꾸기




*엑셀 TRANSPOSE 함수

 

=TRANSPOSE(범위)

 

-TRANSPOSE함수는 행과열을 바꿔주는 함수입니다.

 

 

-우선 범위를 잡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보통 다른 함수를 사용할때는 셀에 두고 함수를 사용하지만 TRANSPOSE 함수는 복사되어질 범위를 먼저 드래그를 하신 후에 함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복사할 표의 행은 5칸 열은6칸 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행열을 바꿔서 복사되어질 표는 행이 6칸 열이 5칸으로 잡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범위를 먼저 잡아주신 뒤에 함수를 사용할 것입니다. =TRANSPOSE(복사할 범위) 이렇게 잡아주신 뒤에 보통은 엔터를 쳐서 함수의 결과를 가지고 오지면 TRANSPOSE 함수는  Ctrl+Shift+Enter 를 눌러 함수를 완료시켜야 합니다.

 

 

-Ctrl+Shift+Enter 눌러 함수를 완성시키면 위 사진처럼 행과 열이 바뀌어 복사가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