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합치기 엑셀 파일 연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문서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각종 연산기능이 있어 문서를 작성할 때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나 사무작업을 보실 때 주로 엑셀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비슷한 분류의 파일이 나눠져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흩어진 파일을 하나로 합치게 되면 보기도 편할 뿐만 아니라 작업을 하실 때도 편해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문서를 합치는 방법 엑셀 시트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 합치기

 

1. 프로그램으로 합치기

 

 


네이버에 엑셀 파일 합치기라고 검색하시면 블로그 아래에 소프트웨어 정보라고 위 사진처럼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걸려있는 정보가 뜹니다. 클릭하셔서 엑셀 파일 합치기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줍니다.

 

 

위 사진처럼 두 가지 파일자료를 만든 뒤에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 하셨다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되면 ever auto 라는 창이 뜹니다. 창 위에 합치고 싶은 파일을 위 사진처럼 옮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합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합치기를 클릭하시면은 위 사진처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창이 뜨면 이름을 설정하신 뒤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두가지 파일의 내용이 합쳐졌습니다. 서식은 복사가 되지를 않고 내용만 두 파일이 합쳐졌습니다.

 

 

2.엑셀 시트 합치기

 

두가지 파일을 합치는 또 다른 방법 중 하나는 엑셀 시트를 한 파일에 합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한 12번 파일을 동시에 열어줍니다. 그리고 2번파일을 1번파일의 다른 시트에 복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2의 복사할 시트에 오른쪽 마우스키를 클릭한 뒤에 이동/복사를 클릭합니다.

 

 

빨간색으로 1번이라고 표시한 곳을 눌리게 되면 지금 실행시킨 엑셀 파일의 목록이 뜹니다. 거기서 1번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1번파일을 선택하시게 되면 1번 파일안에있는 시트의 이름들이 뜹니다. 복사본 만들기를 클릭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다시 1번 파일을 열어보시면 2번파일에 있던 시트가 복사 되어있는 것을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 합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시게 되면 서식은 복사가 되지 않으므로 참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