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등록증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기

 

장애등급을 받은 사람들은 혜택을 원활하게 받기 위해서는 장애인등록증발급 받아야 합니다. 장애인등록증발급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관할 주소지 읍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접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애인등록증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등록증발급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대한민국정부민원포털사이트인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정부24는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로 검색하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민원24를 클릭합니다.



민원24 메인페이지에서 민원검색에 테마별 검색을 클릭합니다.



테마별 검색을 클릭하면 복지/장애인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복지/장애인을 클릭하면 첫 페이지에 장애인증명서 발급이 있습니다. 파란색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로그인을 하시고 장애인증명서발금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별표시는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작성해 주셔야합니다. 작성이 끝났으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애인증명서 발급 민원 신청은 장애인들록증을 분실하여 재교부 받는 기간 동안 장애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나 장애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수수료는 무료이며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오늘은 장애인등록증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애인이라고 몸이 다 불편한분들은 아니지만 일반인도 가기 귀찮은 관공서를 장애인이 가기는 더욱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