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소득8분위 기준

 

다자녀 국가장학금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되는 장학금입니다. 오늘은 한국장학재단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소득8분위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대한민국 국정을 소지한 국내대학의 소득 8구간 이하 1988 1월 이후 출생자로 다자녀 가구의 대학생으로써 선정기준 충족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여기서 다자녀 가구라 함은 3명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정을 말합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소득 구간 별로 해당 학기 등록금의 필수경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등으로 지원합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절차



장학금을 신청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정보를 학인 후 대학과 한국장학재단에서 심사를 통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최종 선발을 합니다. 그 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소득8분위 기준



소득구간은 우선적으로 학자금지원 대상자를 선정함에 있어 소득, 재산을 조사하여 산정한 대학생 가구의 소득인정액을 재단의 소득구간 구간표에 적용하여 결정한 구간값입니다. 1구간에 가까워질수록 소득이 적은 가구입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다자녀국가장학금을 신청하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신 후 우측에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을 클릭하시고, 다자녀국가장락금을 클릭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로그인을 하고 다자녀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서비스 이용자 등록 후 로그인 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소득8분위 기준 확인해 보았습니다.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자녀의 양육비나 교육비 때문일 것입니다. 자녀가 3인 이상일 경우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으로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