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반지변색 이유와 관리보관법

 

액세서리 중 저렴하면서도 보기 좋은 은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반지나 은 목걸이는 예쁘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변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변색된 은을 새것처첨 다시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은반지변색, 은악세사리 되 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이 변색되는 이유?

 

은은 이온화 경향이 매우 작은 금속이라 잘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공기 중의 황화수소와 반응하면 검은색 침전의 일종인 황화은을 형성하면서 쉽게 변색됩니다.

 


은반지변색 복원하는 방법

 

오래된 립스틱 활용하기

 


황화은 때문에 검게 변한 은반지는 립스틱으로 닦으면 다시 반짝반짝 해진다고 합니다. 립스틱 속의 기름성분이 피지에 의해 더렵혀진 부분을 쉽게 닦아내 줍니다. 또한 립스틱을 딱딱하게 굳게 하는 파우더 성분이 부드러운 연마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은제품의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새것처럼 깨끗하게 한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립스틱을 버리지 마시고 은제품을 닦는데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치약으로 닦기

 


주변에서 흔히들 쓰는 방법입니다. 치약을 은제품에 바르고 천으로 닦아내는 방법입니다. 립스틱보다는 상대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치약에 포함된 연마제가 은제품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립스틱과 같은 조건으로 실험을 한 결과 치약이 은제품 표면에 흠집을 더 많이 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레몬으로 닦기

 

레몬을 이용하여 은반지를 닦으면 반지가 깨끗해 질 뿐 아니라 반지의 변색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은제품 보관방법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알루미늄포일로 은제품을 변색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포일에 싸 놓은 은제품은 3년이 지나도 전혀 변색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이온화 경향이 커 마그네슘이 산화하면서 내놓은 전자를 은이 계속 가져가기 때문에 마그네슘으로 싸놓은 부분은 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오늘은 은반지변색 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은제품은 보관만 잘하면 금 못지 않게 잘 활용할 수 있지만 관리가 쉽지가 않아 변색되기 전 까지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색된 은제품은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관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관 또한 알루미늄포일로 싸 놓으면 변색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싸서 보관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