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행지추천 추억이 있는 그곳


여름 휴가철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는 곳 중 하나인 강원도는 물 맑고 공기 좋기로 유명합니다. 이번 여름은 강원도로 휴가를 떠나시는게 어떨까요?



강원도 여행지 BEST 5



남이섬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이 만들어 지면서 경기도와 강원도의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입니다. 2001 12 '겨울연가'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져 대만,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 전역으로 알려지면서 관광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연평균 입장객이 300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국제적 관광휴양의 성지고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강촌 레일 파크

2010년 경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서 70년간 서울과 춘천을 이어주던 무궁화호 열차가 폐선 되면서 열차가 멈춰선 그 자리에 생겨난 강촌 레일파크는 빼어난 경관과 북한강변을 따라 레일바이크를 체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촌레일파크가 운영하는 2개의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강촌역에서 김유정까지 운행하는 구군으로 운영하는 곳이 따로 있고, 영화 편지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경강역을 중심으로 하는 2개의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정동진 해변

정동진은 해수욕할 수 있는 곳이 3군데 있습니다. 정동진역앞 바다, 모래시계 공원앞 바다, 정돈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입니다. 넓은 모래시계공원 앞의 바다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모래시계공원이 낮과 밤을 밝혀주며, 남으로는 조각공원과 헌화로가 있는 관광명소이기도 합니다. 해돋이 관광열차가 생기면서 관광객이 사시사철 붐비는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대관령 에코그린캠퍼스(삼양목장)

동양 최대규모의 에코그린캠퍼스는 해발 해발 850~1,470m의 강원도 대관령일대 600만평의 고산 유휴지를 개척하여, 초지로 만들어 목장을 만들었습니다. 양몰이 공연등 많은 이벤트가 있어 좋습니다.



낙산 해수욕장

관동팔경 중 하나인 낙산 해수욕장은 매년 여름 전국 각지에서 100만 이상의 인파가 다녀가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해변입니다.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 송림 등이 있어 주변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또한 주변에 천년고찰 낙산사가 인근에 있어 문화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도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위의 5곳 이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가 많으니 여러분들도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강원도를 방문하셔서 숨은 관광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