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버리는법 알고 버리세요

봄이 다가옵니다. 봄철이 되면 이사도 많아지고 오래된 짐들을 정리를 많이 하는 시기이죠. 저도 오래된 두꺼운 이불을 버릴려고 하는데요, 이런 이불을 아파트 의료수거함에 버리자니 용량이 너무 크고 쓰레기봉투에 넣자니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걱정이 되어서 이불 버리는 법에 대해서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정보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먼저 인터넷을 조사해보니 이불은 헌옷수거함에 버려야한다, 봉투에 담아서 버린다 등 여러가지 의견이 있었는데요, 혹시 버리는데 법적으로 제약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알아보았습니다.

1.솜이불등 두꺼운 이불

솜이불 등의 두꺼운 이불은 헌옷수거함에 넣기가 힘들고 또한 남들에게 피해가 가기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수거함 규칙에는 이불을 버려도 된다고 나와있지만, 두꺼운 겨울철 이불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실수로 모르고 버리게 된다면 과태료가 발생된다고 하니 주의하시리 바랍니다. 그러므로 두꺼운 이불은 쓰레기 봉투 큰 것을 사용하여 버리던지, 아니면 폐지등을 모으시는 분들께 연락하여 가져가달라고 부탁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해당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재활용센터에 연락을 하여 수거를 부탁하여야 합니다. 각 구별로 수거를 해주는 시스템이 있으니 동사무소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수거를 신청한 후에 편의점에 가서 수거 스티커를 구입하여 나중에 내놓 때 붙이면 됩니다. 이불은 대형 폐기물에 해당되기 때문에 스티커를 붙였다고 아무날이나 내면 되는 것이 아니라 꼭 수거를 해가는 날에 맞춰서 내야 한다고 합니다.


2. 얇은 이불

얇은 이불등은 아파트 헌옷 수거함에 넣을 수 있습니다.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각 동네에 마련된 헌옷수거함에 넣거나,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폐기를 시켜야 합니다. 이불 상태가 많이 더러울 때는 되도록이면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폐기를 해야합니다. 3000원 정도의 돈을 아끼려다 동네에서 망신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불을 버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불은 2~3주에 한번씩 빨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도 이불빨래를 해 보았는데,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하루에 1/3은 이불을 덮고 자는만큼 이불의 세탁에 대해서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거 같네요. 여러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됐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