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배의효능,배 효능> 배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의효능 포스팅 할껀데요~ 아삭아삭 시원한 달콤한 배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먹는 배의 효능 알고계셨나요? 우리몸에 건강을 가져다 주는 이쁜 배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는 3천년전부터 재배되기 시작한 식물로서 신의선물이라고 까지불리며 극찬되었던 과일이라고 합니다. 수확되는 시기는 9~11월까지인데 가장맛있는 때라고 합니다. 수분이90%가까이 들어있으며 칼륨, 루테올린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과일입니다.

#소화기능활발

소화기능을 도와주는 인버타아제 및 옥시다제등 이러한성분들이 배에 풍부하기함유되어있어서 천연소화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예전부터 어른들이 소화가 안되면 배를 주기도 하였는데 확실히 이러한 효과를 느끼기 때문에 기름진음식을 많이 먹었거나 과식을했을경우 배를먹게되면 소화작용을 도와주어서 편안한 속을 만들어준것같습니다. 

#감기예방

배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데 기관지가 좋지않거나 감기에 걸렸을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보통 감기에 걸리면 배에 꿀을넣어서 푹 달여서 먹잖아요. 루테올린성분이 기침이나 가래, 기관지염, 천식 등에 예방 및 증상완화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와 무를 같이 갈아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알코올해독

배는 아스파라진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간 활동을 촉진시켜주어 체내에 남아져있는 알콜성분을 해독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수분이90%가까이 들어있어서 음주 후 숙취시 갈증이나는것을 해소시켜줄수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음주 전,후 배음료가 숙취에 좋다고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배는 세포분열을 촉진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지고있어서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변비예방

배는 펙틴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고 찬성질을 가지고있기때문에 평소 변비때문에 고통이신분들은 취침전에 배를 먹기되면 다음날 시원하게 변을 볼수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 배의효능 , 배 효능 > 알려드렸는데요. 뭐든지 과하면 안좋은거아시죠? 배를 과하게 섭취할경우 비위를상하게 해주거나 몸을 차게해줍니다. 태음인의 체질에는 맞지 않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뭐든지 적당히 즐기시구요~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두닦는법 알아봅시다  (0) 2016.02.26
웹보드게임규제 이대로는 안된다  (0) 2016.02.19
무고죄성립요건 알고 고소합시다  (0) 2016.02.06
사업자등록증 조회 하는 방법  (0) 2016.02.03
바탕화면부수기  (0) 2016.0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