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비율 선호하는 혈액형은?

 

사람을 처음만날때 대화를 하다 보면은 혈액형이 뭐냐는 질문을 받거나 하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많은 혈액형은 비율은 아마 A형과 O형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한국인의 혈액형의 비율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형 비율

 

1. A(32.3%)

2. O(28.1%)

3. B(24.6%)

3. AB(13.2%)

 

이 조사는 한 기관에서 19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1500명 정도를 설문 조사해서 얻은 데이터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A형과 O형이 가장 높습니다. 이 사람들의 66% 정도가 혈액 혈마다 성격차이가 있다고 대답한 것으로 보아 많은 사람들이 혈액혈별 성격을 믿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선호하는 혈액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혈액형 순위

 

1. O(46.5%)

2. A(17.8%)

3. B(13.4%)

3. AB(5.6%)

 

O형이 가장 높은 비율로 많은 사람들이 O형인 성격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혈액형으로 O형을 꼽은 이유는 성격이 원만하고 활발하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많았다고 합니다.

 

 


승부욕이 강한 혈액형 순위

 

  1. O
  2. B
  3. A
  4. AB

 

승부욕이 강한 혈액형 순위도 알아보았는데요 O형과 B형이 순서대로 높게 나왔습니다.

 


가장 잘 먹는 혈액형 순위

 

  1. O
  2. B
  3. AB
  4. A

 

가장잘먹는 순위도 상위권을 O형과 B형이 차지했습니다. 이 두 가지 혈액형이 승부욕도 강하고 먹는 것도 잘먹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혈액형에 따라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형 별 성격


O

 

O형은 털털하고 뒤끝이 없습니다. 승부욕이 강해 지기는 것을 싫어하고 리더적인 성향이 많습니다. 또한 사교성이 좋고 긍정적이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외로움을 많이 탄다고 합니다.

 

B


B형은 장난끼가 많고 아주 솔직한 편입니다. 자기중심적인 면이 많고 마음이 가는 대로 행동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굉장히 단순한 편이고 어떤 것이든지 호기심이 많습니다.

 

A


예민하지만 섬세한 성격을 지녀 꼼꼼한 일을 아주 잘하는 편입니다. 또한 성실하고 예의가 바르고 내성적이라고 합니다.

 

AB


AB형은 개성이 뛰어나고 창의적인 편입니다. 또한 머리회전이 빨라 다른 혈액형보다 비상한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을 싫어하는 편이고 자존심이 굉장히 강합니다.

+ Recent posts